Skip to main content
Menu

우리가 버린 쓰레기의 추한 여행 - 알고 있습니까?

Project AWARE News

내가 어렸을 대 우리 학교는 매년 클리업 행사를 주관했습니다. 아주 재미있었습니다. 먼저 수업을 듣지 않아도 되었었죠 - 예이! 그러나 두번째로 - 그리도 더 중요하게 - 우리는 환경을 어떻게 보호할 수 있는지 논의하고, 메세지를 담은 포스터들을 만들고 쓰레기를 바다에 버리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액션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나는 이 세계를 더욱 아름다운 곳으로 만들 수 있는 사람처럼 느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파워풀한 느낌과 함께 학교 운동장에 버려진 쓰레기나 길거리에 버려진 쓰레기가 바람에 날려 태풍에 씻겨 강으로 그리고 바다로 흘러갈 수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우리가 버린 쓰레기가 여행을 지속하여 결국 종착역에 도착하여 오염시키고 파괴한다는 것을 생각하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처음으로 스쿠버 다이버로서 수중에서 첫 호흡을 하기 전까지는 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갑자기 모든 게 하나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버린 쓰레기가 해안가로 밀려 이동하고 차 창 밖으로 버린 담배 꽁초가, 비닐 봉지가 바람에 날려, 폭풍에 씻겨 하수로로 강으로, 결국은 바다로 흘러 들어간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아무 것도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 멀어진다고 - 리프를 질식시키고 해양 생물체들에게 호흡을 못하게 하고 대양 야생 동물들을 얽혀 죽게 하고 있었습니다.  

우리의 비닐 봉지들 사용이 매일 증가함에 따라 우리는 바다를 쓰레기장으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인 비닐 생산은 1950년에 1백 7천만 톤에서 오늘날 3억톤을 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영향은 어마어마합니다. 

모든 7 종의 바다 거북이종들, 반절 이상의 해양 포유류 종들, 그리고 3분의 2에 달하는 바닷새들이 해양 쓰레기를 삼켜 질식했거나 얽혀 사고를 당해왔습니다. 쓰레기를 섭취한 10분의 1 이상의 어종들은 멸종 위기에 처해있는 동물들입니다. 바닷새들 역시 비닐의 위협을 피할 수 없습니다 - 95% 의 북부 풀마들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삼켰습니다. 

이러한 통계들은 무시무시하지만 학교에 다닐 때처럼 우리는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힘있는 느낌을 여전히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버가 된 이후 이 열정은 더욱 강해져가고 있습니다. 

나는 내 눈으로 직접 해양 쓰레기들이 가지고 있는 파괴 능력을 보아왔고, 물고기 입으로부터 낚시 바늘을 제거했고 그물과 라인, 비닐 봉지를 바닷속에서 제거해 왔습니다. 해양 쓰레기에 대항한 다이브를 통해 나는 변화를 위한 해결책의 일부가 되어 우리의 대양에 관한 수중의 관점을 사람들과 나누고 내가 수집한 정보들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내가 해양 쓰레기에 대항하는 액션을 취할 수 있다면 여러분 역시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6월 8일에 전 세계 대양의 날을 경축하는 이 때 여러분 스스로가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이 해결책의 일부가 되는 두가지 방법이 여기 있습니다: 

1. 우리의 쓰레기의 추한 여행을 보고 공유하십시오. 여러분의 공동체 구성원들과 친구들, 동료들에게 우리의 쓰레기가 대양에 얼마나 큰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지 교육시키십시오.

2. 쓰레기에 대항한 다이브 - 다음에 다이빙에 참여할 때 여러분의 다이빙을 그냥 낭비하지 마십시오. 저와 전세계 수만 명의 다이버들에 동참하여 매번 다이빙을 할 때마다 바닷속에서 발견한 쓰레기를 제거하고 보고하십시오. 

나눔고딕;">우리는 함께 해양 쓰레기가 미치는 영향에 빛을 비추고 전 세계 우리의 관점을 볼 수 있도록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포스터와 쓰레기의 추한 여행의 웹 코드를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From the My Ocean Community

My Ocean is a growing community of conservation leaders. Together, our actions add up to global impact for our ocean planet.

Want to Receive Monthly Ocean News and Action Alerts?